난시는 초점이 망막에 하나로 맺히지 않고 이중으로 맺히는 경우입니다.
이중으로 맺히다 보니 상이 흔들리거나 퍼져 보이고, 두세 개로 보이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가까운 거리나 먼 거리나 모두 정확한 초점을 찾지 못해 두통이 생길 수 있으며, 눈의 피로도가 높아집니다. 
그러므로 백내장 수술 시 난시를 동시에 교정하는 것이 수술 후 시력의 질을 훨씬 높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백내장 수술 시 난시를 동시에 교정하는 방법으로는 1. 난시 교정 인공수정체를 사용하는 방법과 2. 각막 절개를 통한 난시 교정방법이 있습니다.







난시 교정 인공수정체(토릭 렌즈) 삽입 토릭 렌즈는 일반 인공수정체와는 달리 백내장과 난시를 동시에 교정하기 위해서 제작된 특수 렌즈입니다. 토릭 렌즈의 원리는 렌즈 광학부의 수직부와 수평부의 돗수를 다르게 하여 난시를 교정하는 것입니다. 수술 전 환자의 난시를 측정하여 각자의 난시에 맞는 렌즈를 특별 주문 제작하는 것이므로 일반 백내장 수술 중 삽입하는 기성품의 렌즈와는 질적으로 다르다고 볼 수 있습니다. 만일 난시가 있는 환자가 토릭렌즈가 아닌 일반렌즈를 삽입할 경우 수술 후 난시로 인해 시력의 질이 떨어질 수 있으며, 난시 교정용 안경 착용이 필요하게 됩니다. 미국 FDA에서 발표한 임상 성적에 따르면 양안에 모두 난시교정 인공수정체 삽입술을 시행 받은 환자의 97%가 백내장 수술 후 안경 교정 없이 원거리를 볼 수 있다고 보고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난시 교정용 토릭 렌즈는 환자의 난시에 맞춰 제작된 렌즈를 환자의 난시축에서 벗어나지 않도록 정확한 위치에 삽입해야 하므로 시술자의 숙련도와 풍부한 경험이 중요합니다.







난시교정 백내장 검사 Pentacam 환자의 미세한 안구 움직임을 3차원 사진으로 동시에 측정하여 기존의 다른 전안부 촬영장비보다 더욱 정밀하고 정확한 검사가 가능한 장비 입니다. 각막의 전후면, 전방, 수정체 등의 전안부를 촬영 및 분석하는 장비로써 환자의 미세한 안구 움직임을 3차원 사진으로 동시에 측정하여 기존의 다른 전안부 촬영장비보다 더욱 정밀하고 정확한 검사가 가능한 장비 입니다. 광학 레이저 안구계측기 : Zeiss IOL MASTER 700 TK 백내장 수술 시 환자에게 삽입되는 인공수정체를 정확하게 계산할 수 있는 비접촉식 정밀 장비입니다. 비접촉식 방식으로 마취가 필요 없고, 감염과 각막손상의 위험이 없어서 환자분들이 편안하게 진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레이저를 사용하므로 인공렌즈 삽입을 위한 정확한 안축장(Axial Length)의 길이를 제공하여 백내장 수술시 보다 월등한 수술결과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첨단의 고가 장비로 미국이나 유럽에서는 이미 보편적으로 사용되고 있으며, 실제 상이 맺히는 RPE 라는 조직층까지 측정을 하게 됩니다. 인공수정체 삽입을 위하여 초정밀 컴퓨터에 의해 수행이 되므로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계산이 되어 신뢰도가 높습니다.
올바른안과에서 수술/드림렌즈 치료를
		받으신 분들의 후기가 궁금하시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올바른안과 고객센터
진료시간 상담문의
카카오톡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오시는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