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사 안내주사 레이저치료







안내주사는 망막질환의 비수술 치료방법 중 하나입니다. 
당뇨망막병증, 습성 황반변성 등의 이유로 망막에 부종이 생기거나 신생혈관의 심한 증식을 막아야 하는 경우 안구의 유리체강 내 직접 주사하여 치료하게 됩니다. 이러한 안내주사 치료는 치료 전후 경과에 대한 정확한 판단과 시술 과정에 대한 의사의 경험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망막 전문의에게 치료받아야 합니다.







항체주사 당뇨로 인해 혈관이 막히면서 망막에 산소공급이 원활하게 되지 않을 경우 망막은 새로운 혈관을 생성하여 산소 공급을 하려는 시도를 합니다. 이 때 혈관을 만들기 위해 혈관내피세포성장인자(VEGF)가 과도하게 분비되는데 이는 혈관을 만드는 역할도 하지만 동시에 망막혈관벽을 파괴시키는 역할도 합니다. 그 결과, 손상된 혈관에서 물이 새어 나와 황반이 붓고, 황반부종이 지속되면 황반의 시세포들 또한 손상이 되어 시력이 저하되는 연쇄 현상이 일어나게 됩니다. 항체주사는 이 혈관내피세포성장인자를 억제하기 위해 이에 대응하는 항체를 주입하여 혈관의 손상을 줄여 황반부종을 가라앉히게 합니다. 스테로이드주사 망막내 혈관에서 물이 흘러나오는 것을 막기 위해 스테로이드를 유리체강 내에 주사할 경우, 스테로이드의 항염증효과로 혈관 투과성을 증가시키는 여러 인자를 억제할 수 있습니다. 그 결과, 망막의 혈관 투과성을 감소시켜 황반부종을 가라앉히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시술방법
점안마취 후 안내 수술에 준하는 소독을 시행합니다.
안내주사를 시행할 위치를 정확하게 확인한 뒤 안전하게 주사를 시행합니다.
시술 후 과도한 안압 상승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시술 후 관리
상태에 따라 1달 간격으로 3회 정도 시술하게 되며, 경우에 따라 레이저 치료가 병행될 수 있습니다. 
주사 후 바로 귀가가 가능하며 고개를 숙이지 않고 가급적 누워서 회복하는 것이 좋습니다. 
망막 상태 변화에 따라 꾸준한 치료와 관리가 매우 중요합니다.
올바른안과에서 수술/드림렌즈 치료를
		받으신 분들의 후기가 궁금하시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올바른안과 고객센터
진료시간 상담문의
카카오톡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오시는길